윈도우즈 11 업데이트 24H1 상반기 출시: 안녕하세요? 독자 여러분. 윈도우즈 11의 두 번째 주요 업데이트 버전인 24H1이 상반기 중에 출시될 수 있다는 보도가 나왔습니다. 현재로서는 윈도우즈 11 업데이트 24H1 버전의 출시 시기가 10월로 알려져 있습니다만, 구글에 보도된 기사에 따르면 상반기 중에 출시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이전 버전 대비 윈도우즈 11 업데이트 24H1 버전이 어떻게 달라지는 대해 집중적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즈 11 업데이트 24H1
윈도우즈 11 업데이트 24H1은 윈도우즈 11의 두 번째 주요 업데이트로, 원래 연간 한 번씩 출시되는데요, 윈도우즈 10과 달리 하반기에만 기능 업데이트를 제공하며, Home, Pro, Pro for Workstations, Pro Education 버전은 24개월 동안, Enterprise 및 Education 버전은 36개월 동안 지원됩니다. 그런데 상반기(4월)에 출시 가능하다는 보도가 나왔습니다. 사실이 아니더라도 빨리 출시되기를 기원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사의 공식적인릴리스 정보가 아니지만 지금까지 비공식적으로 알려진 윈도우즈 11 업데이트 24H1에 포함될 주요 기능을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비공식적인 정보이므로 참조만 하시기 바랍니다.
PC의 성능과 보안 향상
윈도우즈 11은 하드웨어와 연동되는 여러 보호 계층을 갖추고 있으며, 스마트 앱 제어 기능을 통해 신뢰할 수 있는 앱만 실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Microsoft Edge 브라우저는 데이터를 제어하고 맬웨어를 차단하며, 웹을 검사하여 암호 손상 여부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더욱 즐거운 게임 플레이
PC Game Pass를 통해 수백 가지 고품질 PC 게임을 친구와 함께 출시 첫날부터 즐길 수 있습니다.
자동 HDR 기능을 통해 호환 디스플레이에서 게임 화면이 더욱 실감나게 재현될 것입니다.
DirectStorage를 활용하면 디테일이 매우 자세히 재현되어 용량이 큰 게임도 더욱 빠르게 로드할 수 있을 것입니다.
창의적인 콘텐츠 작성을 돕는 새로운 기능 제공
Windows 11의 Copilot은 AI 기반 기능형 도우미로, 참신한 아이디어와 유용한 정보를 수집하여 창작 프로젝트를 손쉽게 시작할 수 있게 해줍니다.
또한, 음성 인식, 라이브 캡션, 내레이터 등의 접근성 기능을 통해 누구나 쉽게 PC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PC와 휴대폰의 연동 강화
Microsoft 휴대폰과 연결 앱을 통해 PC에서 알림과 메시지를 확인하고 전화를 걸 수 있습니다.
또한, Android 앱을 Windows 11에서 실행할 수 있게 해주는 Amazon Appstore와의 파트너십도 발표되었습니다.
새로운 앱 스토어
Microsoft Store가 완전히 새로워졌습니다. 새로운 디자인, 더 많은 앱과 게임, 콘텐츠 및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또한 Android 앱을 Windows 11에서 실행할 수 있게 해주는 Amazon Appstore와의 파트너십도 발표했습니다.
새로운 파일 탐색기
파일 탐색기에도 새로운 디자인과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탭 방식의 인터페이스, 작업 표시줄의 오버플로우 영역, 제안된 조치 등이 있습니다.
새로운 설정 앱
설정 앱도 새로운 디자인과 레이아웃으로 개선되었습니다.
더 직관적이고 통합된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며, Windows 11의 다양한 기능과 옵션을 쉽게 구성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작업 표시줄
작업 표시줄에도 많은 변화가 생겼습니다. 이제 시작 버튼을 비롯해 사용자가 고정하거나 실행한 앱은 모두 작업 표시줄의 중앙에 위치합니다.
아이콘과 탭을 왼쪽 정렬로 배치했던 지난 수십년 동안의 관행을 깬 과감한 변화입니다.
새로운 시작 메뉴
Windows 11의 시작 메뉴는 페이지 그리드에 정렬된 간소화된 앱 집합으로 다시 디자인되었습니다.
폴더, 그룹 또는 다른 크기의 앱 아이콘이 없습니다.
시작 메뉴에는 고정된 앱, 모든 앱, 권장 앱 등의 영역이 있으며, 사용자는 JSON 파일을 사용하여 고정된 앱을 사용자 지정할 수 있습니다.
맺음말
이상으로 윈도우즈 11 업데이트 24H1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윈도우즈 11 업데이트 24H1는 윈도우즈 11의 두 번째 주요 업데이트로, 올해 4월에 출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물론 [마이크로소프트]의 공식적인 답변은 아직 없습니만, 디자인, 성능, 보안, 생산성 등을 개선하고 새로운 기능을 추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새로운 앱 스토어, 파일 탐색기, 설정 앱, 작업 표시줄, 시작 메뉴 등의 변화가 있을 것으로 추측됩니다. 또한 PC와 휴대폰의 연동, 게임 플레이, 창의적인 콘텐츠 작성, 접근성 기능 등의 개선이 있을 것입니다. 윈도우즈 11 업데이트 24H1을 설치하려면, 현재 사용 중인 PC가 윈도우즈 11의 최소 시스템 요구 사항을 충족해야 하며, 마이크로소프트 계정과 인터넷 연결이 필요합니다.